티스토리 뷰

 

요즘 장기렌트카 알아보시는 분들 많습니다. 신차를 이용하는데도 초기비용이 들지 않아서 목돈이 부족한 분들께는 장기렌트카 만한 것이 없죠. 그런데, 장기렌트카 선수금 (혹은 선납금) 이 뭔지 제대로 파악하지도 않고 섣불리 계약했다가 나중에 피눈물 흘리시는 분들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기렌트카 선수금이 무엇이지! 확실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카 선수금

월 납입금 납추는데 필수?

 

장기렌트카의 계약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1. 무담보 조건 초기납부금 없음.
2. 선수금(선납금) 조건 초기납부금 만기시 미반환.
3. 보증금 조건 초기납부금 만기시 반환.
4. 보증보험 조건 초기납부금을 보증보험으로 대체.

 

월이용료에 초기납부금을 환산해서 계산해 보면, 장기렌트 3~5년 동안 납부해야하는 전체 부담금은 '무담보 조건'이 가장 비싸고, '보증금 조건'이 가장 저렴합니다. 전체 납부금액을 고려하면 '보증금 조건'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겠지만, 목돈이 전혀 마련되지 않은 사회초년생들은 '무담보 조건'을 잘 활용하는 것이 본인에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홈쇼핑이나 온라인광고에서는 '장기렌트카 선수금 조건'의 광고를 가장 많이 하는데, 이는 월납입금이 적게 보여져서 다른 곳 보다 더 저렴하다는 인식을 주기 위함입니다. 때문에 광고에서 보여지는 그대로 계약하실게 아니라 본인에게 맞는 조건을 선택하여 정확한 금액을 확인하고 계약해야 합니다. 

 

 

장기렌트카 선수금과 보증금

나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은?

 

장기렌트카 선수금과 보증금의 차이를 아셨다면, 이제 본인에게 유리한 조건을 선택할 단계입니다.

1. 무담보 조건 월이용료 가장 높음.
2. 선수금(선납금) 조건 월이용료 가장 저렴.
3. 보증금 조건 월이용료 중간.
4. 보증보험 조건 렌탈료 할인 적용 불가.

 

모아놓은 돈이 있다면 선수금조건과 보증금조건 중에 선택하시면 되고, 모아놓은 돈이 1도 없다면 무담보조건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수금조건은 월이용료가 가장 저렴한 대신 초기납부금을 돌려받을 수 없어서 결과적으로는 가장 많은 돈을 지불하게 되는 것이고, 보증금조건은 월이용료는 조금 더 비싸지만 계약만료후 초기납부금을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가장 저렴하게 이용한 것이 됩니다.

 

 

장기렌트카

어디서 계약할 것인가?

 

모르고 지나쳤으면 호갱되고 바보소리 들었겠지만, 이제 당신은 장기렌트카 선수금과 보증금의 차이를 확실히 아셨습니다. 그러면 이제 계약만 하면 끝?!! 아니죠. 선수금과 보증금의 차이를 검색해 본 이유가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였듯이, 렌트카업체도 여기저기 발품팔아 알아보고 가장 저렴한 곳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렌트카 업체가 국내에 딱 두군데 뿐이라면 본인이 직접 알아보고 결정하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국내 장기렌트카 업체만 해도 20군데가 넘고, 업체마다 매월 추진하는 '프로모션'이나 '월 특가차량'이 다 다르기 때문에, 내가 일일이 알아보고 비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업체마다 가격경쟁이 치열하고 '프로모션'이나 '월 특가차량'까지 더해지면 월 3만~6만원까지 차이가 나기 때문에, 반드시 여러업체를 비교해 보셔야 합니다. 

 

 

렌트카어때 [무료 가격비교] 바로가기

 

위 업체는 최근 만족도가 가장 높은 사이트입니다. 국내 장기렌트카 업체를 모두 비교해 볼 수 있는데, 견적비용은 '무료'입니다. 특히, '착한 견적 서비스'로 가장 효율적인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타 업체에서는 누려볼 수 없는 강점입니다. 신용에 특별한 이상만 없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니, 지금 견적 의뢰해 보시고 원하시는 차종에 특가서비스까지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